『찐팬이 키운 브랜드 주말랭이』의 내용 중 일부를 재구성해 [나만의 뉴스레터 만드는 법]으로 제공합니다. 주말랭이 팀의 뉴스레터 기획 노하우를 담았어요. 뉴스레터 첫걸음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주말랭이 팀과 함께 나만의 뉴스레터를 만들어보세요!

STEP 1. 성공적인 뉴스레터 시작하기: 레퍼런스 분석

STEP 2. 나만의 뉴스레터 기획하기: 아이디어에서 실행까지

STEP 3. 뉴스레터 성장 전략: AARRR 프레임워크 활용법

“나도 뉴스레터 한번 해볼까?” 마음을 먹어도 막상 시작하려고 하면 막막하기만 합니다. 무엇부터 해야 할지 모르겠다면 우선 다른 뉴스레터를 살펴봅니다. 일명 레퍼런스 분석!

자신이 만들고 싶은 주제와 관련 있거나, 배우고 싶은 장점이 있는 뉴스레터를 한 가지 선택해주세요. 이 뉴스레터는 어떻게, 왜 만들어졌을지 생각하다보면 조금씩 기획 근육이 생겨날 거예요. 이 경험이 쌓이면 나만의 뉴스레터 만들기가 한결 수월해진답니다.

 

뉴스레터 레퍼런스 분석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다음은 ‘주말랭이’ 팀에서 뉴스레터 레퍼런스를 분석할 때 사용하는 툴키트인데요. 가이드에 따라 답하다보면 내가 만들고 싶은 뉴스레터의 윤곽이 또렷해질 거예요. 정답이 정해진 것은 아니니, 부담 없이 내가 구독자로서 느끼는 점에 집중해 작성해보세요.

 

아직 어렵게 느껴진다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 뉴스레터 레퍼런스 분석 툴키트를 만들었어요.

툴키트에 포함된 작성 가이드를 참고해 하나씩 채워가다 보면 뉴스레터를 보는 눈이 달라져 있을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