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찐팬이 키운 브랜드 주말랭이』의 내용 중 일부를 재구성해 [나만의 뉴스레터 만드는 법]으로 제공합니다. 주말랭이 팀의 뉴스레터 기획 노하우를 담았어요. 뉴스레터 첫걸음을 내딛는 데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


아래 순서에 따라 차근차근, 주말랭이 팀과 함께 나만의 뉴스레터를 만들어보세요!

STEP 1. 성공적인 뉴스레터 시작하기: 레퍼런스 분석

STEP 2. 나만의 뉴스레터 기획하기: 아이디어에서 실행까지

STEP 3. 뉴스레터 성장 전략: AARRR 프레임워크 활용법

STEP1. 성공적인 뉴스레터 시작하기: 레퍼런스 분석을 통해 즐겨보는 뉴스레터 사례를 정리해봤다면, 내가 만들고 싶은 뉴스레터의 방향성이 어느 정도 잡혔을 거예요.

 

그렇다면 본격적으로 나만의 뉴스레터를 기획해봐야겠죠?

처음 기획하는 분들도 뉴스레터를 완성할 수 있도록 기획 툴키트를 만들었어요. 기획에 꼭 필요한 여섯 가지 질문으로 구성했으니 하나씩 답해보세요.

이때 중요한 점은 완벽하게 하려는 욕심을 버리고 가볍게 생각나는 대로 적어보는 것인데요. 우리에게 지금 필요한 것은 완벽이 아니라 완성! 생각과 행동의 시간차를 줄이는 게 핵심이랍니다.

           

TIP. 주제를 선정할 때 가장 중요한 것!


내가 평소에 느끼는 불편함을 잘 들여다보세요. 트렌디한 주제보다 진심으로 공감하는 주제를 선택해야 오래할 수 있습니다. 깊은 공감에서 좋은 콘텐츠가 만들어집니다.

연재 종료한 레터를 포함한 다양한 뉴스레터를 참고하세요. 같은 주제라도 ‘다르게’ 풀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보면 힌트를 얻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유튜브 영상을 추천하는 뉴스레터라도 다른 방식과 필터로 소개할 수 있어요.

‘검색을 귀찮아 하는 상태를 해결해주려면?' 이라는 관점에서 생각해보세요. 그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보면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를 것입니다. 예를 들어, ‘주말에 어디 가지?’처럼 알고 싶은 정보가 있지만 어떤 검색어로 찾아야 할지 모르는 주제들이 많아요.

 

     

이 글은 무료 회원에게만 공개됩니다.

지금 회원가입 또는 로그인을 하신 후
계속 읽으세요.